2022. 11. 29. 11:45ㆍiOS/iOS
오랜만에 팀원의 요구로 testflight배포를 하게됐는데, 불과 몇달만에 이렇게 익숙해 졌다는 점이 나를 기분좋게 했다.
그래서 다음엔 더 능숙하게 처리하기 위해서 오늘 깨달은 점을 기록해본다.
testflight배포하는 방법을 지난 글에서 포스팅했었는데 참고하기도 참 좋았다. 크크(과거의 나 칭찬해:))
1. 동일한 빌드 버전으로는 빌드파일을 보낼 수 없음. 빌드파일을 보낼 때마다 빌드버전을 수정해주어야 합니다.
2. 초대 메일을 받고 testflight가 실행되는 조건은 2개로 나뉘는데
2-1) 해당 테스트 기기에서 메일을 열 경우
2-2) 테스트 기기가 아닌 다른 기기에서 메일을 열 경우
2-1번 같은 경우는 TestFlight 가 기기에 설치되어 있을경우 바로 해당 앱이 활성화 되어 보이지만
2-2번 같은 경우는 메일에 써있는 나타난 초대 코드 (예 : XUFUTNCGDF)를 테스트 기기의 TestFlight에 직접 입력해 주어야 한다.
3. 두번의 메일을 보내는 과정을 거쳐야된다고 생각하면 된다.
첫번째) 사용자 및 액세스에 신규 사용자추가하기(여기에 먼저 추가를 해주어야 testflight의 tester에도 추가가 가능하다)
-> 이 과정에서 메일을 보내야한다. (수신자에게 Accept invite누르고 이어서 연결되는 애플로그인도 해달라고 부탁하기)
두번째) 나의앱에서 테스트 할 앱을 선택하고 tester에 해당 사용자를 추가(나의앱에 없다면 그냥 +눌러서 추가해주면된다)
-> 이 과정에서 메일을 또 보내야한다. (수신자에게 Accept invite누르고 이어서 연결되는 애플 로그인도 해달라고 부탁)
그럼 매일보내는건 끝. 그리고 여기까지 했으면 정상적으로 다운 받아진다. 잘안되면 testflight배포하는 방법 이 포스팅 참고해보시길..
그리고 나의앱에 테스트할 앱을 + 눌러서 추가하는 과정에서 SKU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보통 이 값은 bundleid가 아닌 다른 값을 입력한다고 한다. 나는 이전앱들에 맞춰서 "회사이름영어대문자두글자-앱이름영어대문자" 이런식으로 작성했다.
참고 블로그)
https://0urtrees.tistory.com/59
https://sweetcoding.tistory.com/77